1주기 추모식 및 추모그림전 열려

`5.18 마지막 수배자`, `오디세우스`, `한국인 정치 망명객 1호`등 수많은 이름으로 불리웠던 `순백의 영혼` 윤한봉 선생의 1주기가 돌아왔다.

"합수 윤한봉 선생 1주기 추모식 준비위원회"는 오는 6월 28일 오전 10시 국립5?18 민주묘지 `역사의문`에서 `합수 윤한봉 선생 1주기 추모식`을 갖는다.

각계인사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인 추모식에서는, 추모시 낭송에 이학영. 추모사에 정성헌, 홍희담씨 등이 고인을 기린다. 이어 고인이 생전에 기획했던 `추모의 굿` ‘돼지풀이’가 진행된다. ‘돼지풀이’는 1980년 3월 `돼지파동사건`을 극화한 것으로 극단 토박이와 신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이날 `1주기 추모식 준비위원회`는 "합수윤한봉기념사업회"를 발족하고 초대 이사장에 `문규현 신부`를 추대한 후, 향후 `윤한봉 선생`의 삶과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오늘의 현실에 접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추모식이 끝난 뒤에는 5?18기념문화관 1층 전시실에서 40여명의 국내주요작가들이 출품한 `합수 윤한봉선생 1주기 기념 추모전시회`가 열린다. 임옥상, 신학철, 손장섭, 여운, 이종구, 두시영, 민정기. 김경주, 이사범 등의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ws>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