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
<신간> 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
  • 승인 2010.10.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은이 대프니 로즈 킹마/ 옮긴이 이수경/ 비즈니스북스
가족 중 누군가가 큰 병에 걸렸다면? 만신창이가 된 몸으로 일터에서 쫓겨났다면? 한푼 두푼 어렵게 모은 재산이 한 순간에 몽땅 날아갔다면?
‘다시 온전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 만큼 엉망이 된 순간, 더 이상 흔들리지 않게 구원해줄 손길이 간절해지는 순간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은 바로 이처럼 인생의 다양한 시련과 위기, 삶의 전환점을 맞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살아갈 힘을 주는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20년 넘게 인간관계 전문가로 활동해오며 ‘사랑 치료사’로 인정받아온 저자는 어느 날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아내와 직장을 잃고 가진 재산도 모두 날려버린 친구가 “이 지독한 절망의 시간들을 이겨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열 가지만 적어달라”는 부탁을 해온 것이다. 저자는 이를 계기로 그동안 심리 상담을 통해 만난 사람들의 실제 사례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 몰린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심리적, 정신적 치유법 10가지를 명쾌한 언어로 정리했다.
이 책에 소개된 10가지 방법은 슬픔과 상실감을 해소할 수 있는 작은 행동에서부터 심리적 면역력을 키우는 마음가짐, 내면에 잠재된 부정적 심리기재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 나아가 삶을 근본부터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하는 깊이 있는 통찰까지를 두루 담고 있다. 특히 각장의 말미마다 소개된 저자의 날카로운 질문은 독자들이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시련과 문제해결에 대한 현명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288면/ 13000원  정다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