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마리사 피어/ 옮긴이 이수경/ 비즈니스북스



흔히 사람들은 칭찬을 많이 들으면 자신감이 커진다고 믿는다. 하지만 틀렸다. 칭찬을 아무리 많이 해줘도 받아들이지 못하거나 거부하는 사람들은 얼마든지 많다. 칭찬만이 답이 아니라는 뜻이다. 사실 자신감을 키우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다른 곳에 있다.
사람들은 왜 자신을 믿지 못하고, 타고난 재능을 의심하며 숨어버리거나 불안해할까? 이 모든 행위는 ‘자존감’과 깊게 연관돼 있다. 인간은 본디 태어날 때 완벽한 자존감을 갖고 태어난다. 갓 태어난 아기를 혼자 두면, 아기는 누군가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일 때까지 몇 시간이고 울어댄다. 아기에게는 ‘나는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으니 분명 내게 관심을 가져줄 거야’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자존감은 본디 인간이 갖고 있는 강력한 무기이자 자신감의 원천이다. 하지만 자존감은 성장과정을 거치며 서서히 파괴되고 소멸된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청소년기를 거치며 자존감을 크게 손상당하며 한번 다친 자존감은 인생 전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중요한 사실은 이 자존감이 자신감과 직결돼 있다는 점이다.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되려면 먼저 자존감을 회복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한번 손상된 자존감과 자신감은 어떻게 회복하고 끌어올릴 수 있을까? 
‘나는 오늘도 나를 응원한다’에 그 구체적 해답이 제시되어 있다. ‘나는 오늘도 나를 응원한다’는 20년 넘게 왕족, 슈퍼모델, 유명 연예인, 기업 CEO 등을 상담하며 명성을 날린 영국 최고의 심리치료사가 10단계 심리치유 과정을 통해 ‘태어날 때부터 이미 갖고 있던’ 자신감 되찾는 방법을 알려주는 매우 강력한 자신감 회복제이다.
심리치유서 이자 자기계발서이기도 한 이 책은 당신의 자신감이 어디에서 어떻게 손상되었는지 그 원인을 찾아내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원히 훼손되지 않을 높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도록 이끌어준다. 360면/ 13800원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