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데일 카네기/ 옮긴이 김문주/ 베이직북스



카네기의 저서는 1937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전 세계 수많은 언어로 번역됨은 물론 초유의 베스트셀러로써 오늘날 인간경영의 고전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이 책은 카네기의 저서들 중에서 여성의 자기계발을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엄선하였으며, 특히 남성들과는 또다른 갈등과 스트레스를 감당해야 하는 현대여성의 심리치료를 위해 골라 묶은 책이다.
카네기는 생활리듬이 빠르고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도시생활에서 여성들이 근심이라는 함정에 빠지지 않고 내면의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카네기는 인간의 정신력, 특히 여성의 내면에 잠재해 있는 힘은 상상 그 이상으로 강인하다는 것을 굳게 믿는다.
본서는 카네기가 여성에게 남긴 관련 에피소드를 한데 엮어 만들었는데 카네기는 여성 심리, 삶의 욕망, 생활 속 번뇌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통찰을 통해 마음속 근심, 질투, 자괴감, 의심, 탐욕 등을 떨쳐내는데 유용한 지혜를 선물한다. 또한 여성의 매력을 드높이고 자신만의 우아한 품위를 갖추는 비법에 대해서도 고찰한다. 자신감과 성숙한 인격을 드높이기 위한 탁월한 지침과 더불어 성공적인 사업, 행복한 결혼생활, 창조적인 인생을 위한 폭넓은 지혜를 배워보자.
카네기가 여성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간단하다. “여성들이여, 끊임없이 변화를 구하고 성장하라!”는 이 한 마디이다. 그는 성공보다 성장하라고 말한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감정을 다스리고 품성을 갈고 닦으며 스스로 성장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성공은 저절로 따라온다. 그러니 성공하려고 애쓰면서 스트레스에 시달리지 말고 성장하라!
384면/ 15000원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