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원 지음/ 해냄출판사






“한 번이라도 가슴 뛰는 순간에 몰입해 본 적이 언제입니까?”

“내 몸과 마음의 리듬을 온전히 느끼며 고요히 걸어본 적이 언제입니까?”

누군가 이런 질문을 던졌을 때, 망설임 없이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속도전과 같은 일상에 몸을 맡기고 현실의 눈높이에 꿈을 맞춘 채 허겁지겁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어느 순간 삶의 의미와 방향을 잃곤 한다.

이에 300만의 ‘마음 비타민’ <고도원의 아침편지>의 주인장 고도원 작가가 신간『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를 통해 치열한 현실의 한복판에서 다시 꿈을 자라게 하고 삶의 열정을 되살리는 지혜를 전하고자 한다.

특히 이 책에는 마음돌봄이라는 화두 속에 <깊은산속 옹달샘> 명상센터를 운영하며 명상으로 제2의 인생을 열고 꿈너머꿈을 이루어온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통찰이 담겨 있다. 그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지쳐 있는 마음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가슴을 울리는 깨달음을 전함으로써 마침내 ‘꿈이 우리의 삶을 신명나게 춤추게’ 하도록 돕는다.

전작인『잠깐 멈춤』에서 휴식과 멈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본격적으로 자기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한 내 안의 힘을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전한다. 총 5장에 걸쳐 70여 편의 생생한 이야기와 지혜를 들려주는 이 책은 그만큼 구체적이고 에너지가 넘친다.

때때로 나를 돌아보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은 도피나 은둔이 아니라 결국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삶, 내가 꿈꾸는 삶에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다. 이 책은 몸과 마음에 관한 깊은 이야기에서 현실을 살아내는 현명한 방법까지, 충만하고 힘찬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이 자기만의 ‘꿈춤’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를 선사할 것이다. 

정리 이주리 기자 juyu22@naver.com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