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성 지음/ 스토리3.0





일도 삶도 너무 버거워서 도망치고만 싶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정말 다 내던져버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이대로 질질 끌려다니 듯이 사는 것도 괴롭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매일 한숨 속에서 살고 있다면,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에 주목하라.

『여자라면 힐러리처럼』『리딩으로 리드하라』『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등으로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최고의 자기계발 멘토로 자리매김한 이지성의 행복 프로젝트! 『꿈꾸는 다락방』으로 수많은 젊은이들의 ‘드림헬퍼’가 되기도 했던 그는, 이 책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을 통해 “꿈, 그 다음 단계의 비밀은 ‘일’에 있”음을 보여준다.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나에게 맞는 다른 일이 없을까 탐색하던 주인공 승호는 어느 날 선배의 배신으로 빚더미에 앉게 된다. 모든 게 최악으로 치닫고 있던 상황에서 그는 특별한 만남이 기다리는 놀랍고 흥미로운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아무리 어려운 위기도 이겨내는 긍정의 가치를 일깨워준 정주영 회장, 극한의 절망 속에서 눈부신 미래를 그리는 법을 깨닫게 해준 오프라 윈프리, 일생을 뒤흔든 불행을 최고의 기회로 뒤바꾸는 도전을 보여준 커넬 샌더스, 최고의 성공은 ‘행복을 불러들이는 질문’으로 이뤄내는 것임을 알려준 존 템플턴, 나 자신과 주변 사람들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진정한 사랑의 힘을 증명해보인 메리 케이 애시, 한결 같은 노력의 의미와 괴로운 일에 대한 해답을 일깨워준 파블로 카잘스, 살아 있는 동안 깨달아야 할 인생의 진실이 무엇인지 알려준 유일한 박사까지, 이 7인의 멘토들과의 만남은 승호의 삶을 바꾸어놓는다.

사람들은 이따금씩 불행과 마주치지만, 모두가 불행을 따라가는 건 아니다. 여기 이 여행에서 만날 멘토들이 들려주는 평생의 사유와 지혜는 오늘 우리들의 영혼을 울린다. 이것은 힘이 되고 위로가 되고 치유가 되는 본질적인 기쁨과 행복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동안 우리 자신을 괴롭게 만들던 현실과 삶의 문제, 일에 대한 강박관념과 두려움, 그리고 새로운 마음과 다른 시선으로 한 차원 높은 삶을 바라보는 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이제는 이렇게 말하라. “나는 도망치지 않는다,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모든 것이 괜찮다! 나는 기쁘게 일하고 있다!”고. 지금부터 행복해지는 일만 남았다.


정리 이주리 기자 juyu22@naver.com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