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생약추출 기능성 소화불량증 개선제


소화불량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주로 상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세가 있는 경우를 말하며 속쓰림, 조기 포만감, 만복감, 상복부 팽만감, 구역,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소화불량 환자 수가 2006년 48만 9000명에서 2011년 64만 명으로 5년 만에 30.9%가 증가했다. 이렇게 소화불량 환자가 증가하는 원인은 현대인의 바쁜 일상생활에서 오는 불규칙한 식사, 폭식, 식생활 변화, 지나친 스트레스 등으로 위의 기능이 약해져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일시적이거나 만성적인 소화불량 증세가 계속되면 음식물 섭취 장애는 물론 일상생활의 불편을 초래하게 되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생활습관 개선과 약물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동아제약은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능성 소화불량증 개선제 ‘베나치오큐’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베나치오큐’의 주성분은 ‘창출/육계/건강/진피/회향/현호색/작약/감초’ 등의 각종 생약 추출물이다. ‘창출/육계/건강/진피’는 떨어진 위의 소화기능을 강하게 하고 배출기능을 회복시키며, ‘회향’은 간에서 생성되는 소화액인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장의 소화 흡수력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현호색/작약/감초’는 심한 소화불량으로 오는 통증과 위경련 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1일 3회 식후 복용(4시간 간격)으로 식욕부진, 상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등의 소화불량 증상에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베나치오큐’는 ‘페오니플로린(Peoniflorin)’이 함유된 ‘작약’ 성분 함유로 중추신경 흥분을 억제하고 진통/진경/진정 작용을 나타내 복통을 보다 효과적으로 줄여주고 탄산을 사용하지 않아 기능이 저하된 위에 자극을 최소화하여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하다. 또한 ‘베나치오큐’는 전임상효력시험을 통해 약해진 위의 위장운동 촉진 효과, 위 배출기능 개선효과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화불량증은 속이 더부룩하거나 답답한 증상 외에도 심하면 통증 등이 동반된다” 며 “베나치오큐는 약해진 위의 기능 강화는 물론 진통과 진경, 진정 작용을 하는 성분이 복합 처방돼 있어 소화불량증으로 불편을 겪는 사람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베나치오큐’의 제품명은 ‘아픈 배가 낫지요’에서 소화불량으로 오는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해 준다는 의미로 지어졌다.

한편, ‘베나치오큐’는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 관련문의는 02-920-8298로 하면 된다.

김범석 기자 kimbs@naver.com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