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회사를 떠나기 3년 전
<신간> 회사를 떠나기 3년 전
  • 정리 이주리 기자
  • 승인 2014.05.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병곤 지음/ 김영사






쫓기는 삶은 사양한다. 보다 인정받는 직장인, 보다 빛나는 자유인을 생각한다. 준비 없인 기회 없고, 기회 없인 원하는 삶도 없다. 어디에서, 어떻게, 누구와 함께 준비할 것인가. 타고난 강점과 기질을 살려 자신만의 브랜드 창조의 길을 제시해온 자기경영아카데미 오병곤 대표의 3050 터닝 포인트 스쿨. 한 발 앞서 만들어가는 인생과 경력 설계부터 마음과 성공 이력서 작성법, 나만의 비즈니스 모델 창조 노하우까지. 예측불허 시대를 무색하게 만들, 유비무환 직장인의 맞춤형 실행 지침서. 가능하다, 나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일과 인생. 지금 이 순간 직장인에게 필요한 것은 사표가 아니라 출사표다.

직장인이 작아진다. 회사 앞에서, 일 앞에서, 밥 앞에서, 인생 앞에서 주저하는 것이 많아진다. 이들 앞에서 당당해지는 길은 무엇인가. 타인과 환경에 따라 돌아가던 삶에서 내가 주인이 되어 작동하는 삶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가. 내몰리는 삶은 사양한다. 보다 인정받는 직장인, 보다 빛나는 자유인을 생각한다. 그렇다면 ‘준비’가 필요하다. 준비 없이는 기회가 없고, 기회 없이는 원하는 삶도 없다.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얼마나 준비할 것인가. 이 책은 그것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그리고 3년이면 충분하다고 말한다, 당신의 평생을 지켜줄 당신의 일.

저자는 구조조정을 경험하며 미래 설계에 대한 절실함을 깨달아 마침내 1인 기업가로 성공했다. 어려운 시기를 딛고 1인 기업가로 거듭난 저자의 경험은 지금 미래에 대한 불안을 가진 이들에게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인생 설계를 독려한다. 나의 강점을 살린, 밥과 삶이 일치하는 인생을 준비하는 이들을 지지하는 시선 또한 묻어난다.
“인생 2막은 자기 자신에게 주체적으로, 창조적으로 살아볼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내가 다스리는 인생으로 전환해야 한다. 자신의 꿈과 재능이 조금씩 발휘되도록 하는 것, 밥과 행복이 공존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을 위한 구체적인 사례와 지침을 제공해주는 것, 이것이 이 책을 쓴 이유다.”

저자가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와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지침들은 나다운 일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지지와 감동을 선사하며 동기 부여를  돕는다. 평생직업을 창조할 수 있는 ‘3개년 로드맵’을 비롯해 생애 설계, 경력 계발, 마음 경영, 비즈니스 모델 탐색 등의 관점에서 체계적인 준비를 하도록 실제적인 도움을 주며 창업에 관한 실무 지식을 다루는 등 꼭 필요한 팁들을 충분히 탑재했다.

정리 이주리 기자 juyu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