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신용섭)와 공동으로 ‘문화유산코리아,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해 7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10분 EBS1 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에서 발굴한 문화유산 여행길 620선 중 13선을 선정·제작했으며, 7일 방영되는 제1부 ‘어라연의 전설이 된 소년 왕, 단종의 유배길’을 시작으로 내년 2월 22일 마지막 방송 ‘예와 강직함을 지닌 충청도 선비정신을 좇아’까지 총 13부에 걸쳐 전국 곳곳의 문화유산 여행길을 소개한다. 

시청자들은 ▲ 지리산의 신선이 되었다는 최치원의 자취를 간직한 하동 ▲ 임진왜란 격전지이자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 ▲ 비단처럼 맑고 고운 금강을 배경으로 하는 백제의 고도 공주·부여 등 각 지역의 문화유산을 안방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문화유산을 접하는 동시에 생생하고 유익한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다. 

EBS1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EBS 플러스 1(매주 금요일12:10, 일요일 23:50)과 EBS 플러스 2(매주 금요일 00:50)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 

문화재청과 한국교육방송공사는 지난해에도 ▲ 성곽기행-성곽길 따라 만나는 역사여행(6부) ▲ 서울 역사기행-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6부) ▲ 문화유산코리아 - 한국의 브랜드 파워 세계유산(11부) 편을 방영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