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그레이저 지음/ 박종윤 옮김/ 열림원

 

1974년 여름, 대학을 갓 졸업한 호기심 많은 청년이 창문 밖에서 들려오는 낯선 사람들의 대화에 귀를 기울였다. 워너브라더스에 일자리가 났다는 소식이었다. 그는 즉시 전화를 걸었고, 다음 날 취직했다. 청년의 이름은 브라이언 그레이저. 이 책에서 그는 서류 배달원에 불과한 법률사무원에서 시작해 할리우드 최고의 영화 제작자에 이르기까지 그의 삶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 ‘호기심’에 대해 이야기한다.

35년간 매주 다양한 사람들과 나눈 호기심 대화 일화들을 비롯해 호기심을 일상에 적용하는 구체적 활용법을 소개한다. 직장에서 경영 방법을 개선하기 원하든, 리더십 있는 상사나 다정한 부모 혹은 배우자가 되기 바라든, 이 책과 호기심의 힘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워너브라더스에서 서류를 배달한 1년간 브라이언 그레이저는 서류를 ‘직접’ 전달해야 유효하다는 그럴듯한 이유를 만들어 서류의 주인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그들은 할리우드의 유명 인사, 작가, 감독, 제작자, 스타였다. 그레이저는 호기심 덕분에 일을 구했고, 다시 호기심 덕분에 그 일은 놀라운 결과를 안겨 주었다. 이후 대학원 진학을 포기하고 영화 산업에 몸담기로 작정한 그레이저는 호기심 대화의 상대와 범위를 넓혀 가기 시작했다. 35년간 그는 매주 CIA 국장, 물리학자, 힙합 뮤지션, 에티켓 전문가, 우주 비행사 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다.

이 책에는 버락 오바마, 조너스 소크, 앤디 워홀,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해 그레이저가 호기심 대화를 나눈 인물들과의 일화가 소개되어 있다. 그 속에서 발견한 호기심의 가치와 그레이저의 진솔한 고백, 깨달음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창의적 영감을 제공한다. 마치 카페에 앉아 브라이언 그레이저와 대화를 나누듯 읽을 수 있는 이 책에는 저자의 호기심 대화를 단계별로 안내한 ‘호기심 대화 활용법’이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다. 제시된 방법대로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다면, 당신 역시 더 넓은 세상으로 이끄는 호기심의 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호기심은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