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제공하는 주요 일자리 정보를 ‘정부24’ 한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가 14일부터 ‘정부24’에서 ‘일자리 꾸러미(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국민들은 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일자리 관련 각종 정보나 서비스를 얻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정부24’의 ‘분야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5000여개의 관련 서비스를 일일이 검색, 확인해야 했다. 

‘일자리 꾸러미(패키지) 서비스’는 국민들의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새 정부 일자리 정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이용 수요가 높은 일자리 주요서비스를 엄선, 제공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우리나라의 모든 일자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한국고용정보원의 ‘채용정보’서비스를 비롯하여 취업 장려를 위한 ‘취업촉진수당 지급’, 직업훈련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자 지원 훈련과정 정보’등 11개 기관 22개 서비스다. 

‘일자리 꾸러미(패키지) 서비스’는 지난 7월 26일 개통한 행정서비스통합플랫폼 ‘정부24’에 접속하여 ‘정부서비스’ → ‘생애주기별서비스’ → ‘일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일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향후 3개년간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를 추가하고 나만의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도 확충하는 등 ‘정부24’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