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역사여행 어때요?
가족과 함께 역사여행 어때요?
  • 정다은 기자
  • 승인 2019.04.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사편찬원, 2019년 5~6월 가족답사 진행

가정의달 5월, 호국의달 6월을 맞이하여 서울역사편찬원(원장: 이상배)은 가족과 함께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어린이 자녀를 둔 시민들을 위해 2019년 가족답사 운영 일정을 발표했다.

2019년 가족답사는 서울 암사동 유적,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종묘, 정동 일대 등을 답사할 예정이다.

올해 그 첫 걸음을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시작한다. 5월 18일(토) 암사동 일대, 5월 25일(토) 종묘, 6월 1일(토) 정동 일대 등 총 3차례 답사가 예정 되어 있다.

답사의 현장강의는 고대‧조선시대・근현대를 전공한 역사학자들이 진행한다. 전문가들과 서울시내 유적지를 걸으며,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는 4시간 정도로 진행되며, 도보 및 산행에 무리가 없는 어른 혹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매회 15팀씩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선정된 시민은 답사에 필요한 개인 용품(물, 간식, 모자 등)을 준비하여 행사당일 참가하면 된다.

서울역사문화답사에 관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http://history.seoul.go.kr)-> 서울역사 함께하기 -> 서울역사  문화답사에서 알아볼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413-95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