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참여 프로젝트
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참여 프로젝트
  • 이주리 기자
  • 승인 2020.08.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
ⓒ위클리서울/  서울문화재단

[위클리서울=이주리 기자] 서울문화재단이 오는 30일(일)까지 문화예술 프로젝트의 후원자가 될 수 있는 <소소한 기부> 모금을 진행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소소한 기부>는 예술가와 단체들이 온라인 기부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운영에 필요한 금액을 정하면, 다수의 개인이 소액 후원하는 크라우드 펀딩이다. 목표 금액이 달성되면 서울문화재단이 추가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한다.

<소소한 기부>는 누구나 온라인 기부 플랫폼인 ‘아트서울! 기부투게더’(www.givetogether.or.kr)를 통해 3000원부터 15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다. 카드결제, 카카오페이, 계좌이체 등으로 간편하게 후원할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한 시민은 예술단체들이 준비한 마음이 담긴 리워드를 받는다. 리워드는 프로젝트 현장 초대부터 예술상품까지 다양하고, 또한 연말정산 시 후원 금액에 대한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문화예술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작은 기부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올해 <소소한 기부>는 연극, 미술, 음악, 영화, 출판, 무용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총 99건의 예술 프로젝트들이 선정되어 후원자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소소한 기부>는 시민들이 조금씩 모은 작은 마음들로 문화예술을 키워나가는 특별한 경험”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에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서울! 기부투게더 누리집(http://givetogether.sfa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