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 모집 
금융소비자연맹,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 모집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0.09.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나전성기재단과 공동으로 스마트금융 전문가 교육 
강의 후 수료증 발급, 스마트금융 교육 강사 혜택
9월 28일부터 10월9일까지 접수
ⓒ위클리서울/ 금융소비자연맹
ⓒ위클리서울/ 금융소비자연맹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금융거래 채널 변화로 모바일 뱅킹 사용이 확산되면서 중·고령층은 디지털금융 취약계층이 될 확률이 높다.

디지털기기 사용이 미숙하고 모바일 뱅킹에 대한 신뢰가 적은 이들의 모바일 뱅킹에 활용도를 촉진할 수 있는 질 높은 강의를 확산시키고자 금융소비자연맹이 모바일 뱅킹 이용법 강사를 양성한다.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소연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실시하는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는 예비 스마트금융 전문강사들을 대상으로 ‘바로 따라하는 모바일 뱅킹 이용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8명 이하의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실전 강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재를 제공한다. 또한 1회 4시간의 강의를 수강하면 수료증 발급, 교육 우수자 강의 연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디지털 금융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모바일 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큰 글씨로 금융거래하기, 이체하기, 예금 및 적금 가입하기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는 금융소비자연맹에서 개발했으며 중고령층의 눈높이에 맞게 모바일 뱅킹의 이해를 돕는 내용과 은행별 모바일 뱅킹 이용 단계가 자세하게 설명돼 있다.  

교육 신청은 시니어 대상의 스마트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강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신청 기간 : 2020년 9월 28일(월) ~ 2020년 10월 9일(금) 

▲ 신청 방법 :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 (http://www.kfco.org)
▲ 교육 기간 : 2020년 10월 12일부터 
▲ 교육 횟수 : 교육 기간 중 일정에 따라 1회 수강
▲ 강의장소 : 광화문 플래티넘빌딩(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가길 28)
▲ 수강료 : 무료
▲ 담당자 : 금융소비자연맹 ☏ (02)736-4997, 이메일: kfcoor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