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3가지 혁신기술 탑재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출시
코웨이, 3가지 혁신기술 탑재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출시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0.11.0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혁신, 워터락 기술 적용으로 수조부 내 물고임 방지하고, 대장균 99.99% 감소
관리혁신, 수조부와 가습 물통, 가습 필터 손쉽게 분리 가능해 관리 용이
성능혁신, 제품 크기는 줄이고, 가습과 청정 성능 높여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위클리서울/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위클리서울/ 코웨이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한 하반기 전략제품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APMS-1020A)’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대장균을 99.99% 감소시켜주는 특허기술 ‘워터락’을 적용한 ‘위생의 혁신’, 물통과 수조부를 쉽게 분리·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한 ‘관리의 혁신’, 자연가습시스템과 4단계 강력한 필터시스템을 탑재한 ‘성능의 혁신’ 등 3가지 혁신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워터락 기술을 통한 위생의 혁신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특허받은 기술 ‘워터락’을 적용해 위생의 혁신을 이뤘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수조부에 물을 공급하는 역할)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워터락과 수조 및 필터 건조 기능은 가습청정을 사용하다 전원을 끄더라도 자동으로 작동해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한다.

가습 물통, 수조부의 간단 분리를 통한 관리의 혁신

이 제품은 물통과 수조부를 매일 손쉽게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관리의 혁신을 이뤘다. 가습 물통은 제품 상단의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손쉽게 분리된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가 되어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효율적인 가습과 공기청정, 성능의 혁신

이 제품은 물이 증발하는 원리를 이용한 자연 가습 시스템을 적용해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들이 넓은 공간에 고르게 퍼지며 빠르게 쾌적한 습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4단계 강력한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특히,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토출구를 전면, 측면, 상부에 각각 배치해 ▲일반청정 ▲청정가습 ▲멀티청정 등 3가지 방식으로 효율적인 실내공기 질 관리를 가능하도록 했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엄격한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HH인증(가습)’과 ‘CA인증(공기청정)’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성능의 혁신을 이룸과 동시에 사이즈도 줄였다. 가습 성능이 동일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가로는 3.8cm, 세로는 10.3cm 줄였다.

다양한 생활 편리 기능 탑재

이 외에도 이 제품은 물통에 물이 부족하거나 물통이 분리됐을 때 표시등을 통해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기능이 탑재됐다.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습도와 공기 질 상황도 실시간으로 파악해 표시등에 수치로 표시할 수 있다.

전문적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선택가능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제품 관리 방법에도 혁신을 더했다. 이 제품은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가습 물통 세척 등으로 꼼꼼하게 제품을 관리해 준다. 자가 관리는 12개 월에 한 번 청정 및 가습 필터를 배송해 주어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코웨이는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렌털료(6년 약정ㆍ등록비 10만 원 기준)는 △방문관리서비스 선택 시 3만 2,400원 △자가관리서비스 선택 시 2만 5,400원이다. 일시불 구매 가격은 120만 원이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위생, 관리, 성능 등 가습공기청정기라면 꼭 필요한 부분에서 코웨이만의 기술력이 발현된 혁신 제품”이라며 “이 제품의 혁신성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공기 질을 책임지는 글로벌 에어케어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