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公,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획득
道公,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획득
  • 이유리 기자
  • 승인 2020.12.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기업으로서 국제경쟁력 제고로 해외시장 진출 기여 기대
道公, “그린뉴딜 정책 적극 동참…사회적 책임 지속 이행할 것”

[위클리서울=이유리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고속도로의 설계, 개발 및 시공·유지관리 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 14001은 기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해, 친환경적인 경영 활동이 이뤄지도록 관리하는 국제 규격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국제 표준 인증 획득으로 고속도로 건설 및 유지관리 사업에서 국제 경쟁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해외 도로사업 진출 시 발주처들이 ISO 14001 인증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향후 해외 시장 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건설 및 유지관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건설 폐기물, 에너지 사용, 소음 및 대기질 등의 환경관련 기준과 절차를 체계화하여, 환경 관련 요구사항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확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위클리서울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ISO가 제정한 ISO 14001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위클리서울 /한국도로공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