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능성 피트니스 협회 관계자들이 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차별 없는 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위클리서울/ 우정호 기자
대한민국 기능성 피트니스 협회 관계자들이 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차별 없는 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위클리서울/ 우정호 기자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정부가 지난 4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실내체육시설 중 태권도장만 허용하자, 헬스·필라테스 등 실내체육시설 사업자들이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차별 없는 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필라테스·피트니스 사업자 연맹은 5일 오전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벼랑 끝에 선 실내체육 사업을 살려달라”고 호소했다.

연맹은 “코로나19 사태가 처음 불거졌을 당시 실내 체육시설은 자발적인 휴업과 철저한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통해 방역에 기여했다. 앞선 집합금지 조치 때도 휴업이 경제적으로 치명적인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코로나 조기 종식을 위해 정부의 지침에 순응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3차 대유행이 시작되고 정부는 우리의 희생을 당연한 것처럼 여기며 또다시 실내 체육시설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며 “반면 지난 집합금지에 불응하고 시위에 나선 업종 중 일부는 이번 집합 금지업종에서 제외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맹은 “정부는 유독 실내 체육시설에만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고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하고 있다”며 “형평성과 실효성을 갖춘 방역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조치로 지난달 8일부터 수도권 지역 실내체육시설(헬스장)이 문을 닫은 가운데 "더는 못 버티겠다"며 방역 조치 불복을 선언하고 문을 연 사례도 등장했다.

경기도 포천의 한 헬스장은 4일 오전 정부 방역 조치에 반발해 헬스장 문을 열었다. 이밖에도  사단법인 대한피트니스경영자협회(KFMA)에 따르면 이날 서울·경기·부산 등지에서 300여 곳의 헬스장이 문을 연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가운데 정부는 5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는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지침 완화 필요성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5일 열린 백브리핑에서 "다음 주 일요일까지의 거리두기 노력이 집중적으로 전개돼 어느 정도 성과 나타난다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를 부분적으로 완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공감한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일부 시설에 대한 방역지침 완화 방안을 검토하는 배경에 대해 "(최근) 다중이용시설보다는 개인 접촉에 의한 감염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