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 알림장”으로 매일 『급 간식 식단 사진』을 업로드하여 소통

[위클리서울=이유리 기자] 경북 군위군 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이 '2020 우수 급식 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2020 우수 급식 어린이집으로 선정” (사진=군위군 제공)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이 2020 우수 급식 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위클리서울 /군위군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은 매일 아침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하여 일반식(간식2회, 점심1회)과 이유식 후기 제공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 하고 있다.

급/간식 식단표는 연령별 영양소 필요량에 따라 영양학적으로 작성된 식단표(군위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제공)를 참고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기본으로 친환경, 유기농 식재료로 조리사(조리사 자격증 소유)가 급/간식을 위해 수고해주고 있다.

학부모들께 '키즈노트 알림장'으로 매일 『급 간식 식단 사진』을 업로드하여 소통하고 있으며 청결한 조리실과 위생적인 식자재 관리, 완성된 음식은 염도를 측정하고, 남은 음식은 당일 폐기 처리하고 있으며, 학부모님이 직접 『급식 도우미』로 활동도 하고 있어 학부모님들은 만족하고 있다

편식을 하는 영아들에게 채소와 놀이(요리활동)를 하여 친해지고 다양한 채소를 맛보며 거부감을 없애는 놀이에 접목하여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이점경 원장은 “든든하고 영양가 넘치는 우수한 급 간식을 제공하여 항상 어린이집을 믿어주시고 마음의 지원을 해주시는 학부모에게는 만족을 아이들에게는 행복을 줄 수 있는 원으로 2021년 새해에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군위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