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따뜻한 세상을 배워가는 영천유아교육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지난 22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영천유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영천유아교육 설명회 ⓒ위클리서울 / 영천교육청

이번 유아교육계획 설명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교사들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유아들의 인성교육과 심신의 균형적 발달 및 바른 품성의 기초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유치원 운영을 위해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보람찬 교단,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복지,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강화 4가지의 추진 방향 및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되는 유아 없이 모든 유아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가정과 연계한 미래형 원격수업 지원 자료 활용 및 다양한 프로그램도 안내 되었다.

설명회에 이어 365일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유아 안전교육 강화 아동학대 신고 의무 연수 및 유아 성교육 내실화를 위한 연수도 함께 실시했다.

박명호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에도 교육현장에서 묵묵히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한 교사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놀이와 쉼 중심의 따뜻하고 안전한 유아교육 방향이 유치원 현장에 잘 녹아 날 수 있도록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영천교육청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