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발전을 위한 지역 현안사항 토론회 『소통, 공감만당(共感滿堂)』
유튜브 Live 방송으로 진행, 비대면 시대 온라인 소통공간 마련

[위클리선울=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 최영조 시장은 27일, 29일 2일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발전을 위한 15개 읍‧면‧동의 지역 현안사항 토론회 『소통, 공감만당(共感滿堂)』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청 전경 ⓒ위클리서울 / 경산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추어 매년 새해를 맞아 각 읍‧면‧동을 직접 방문하여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던 기존의 『찾아가는 주민대화』형식을 과감히 탈피, 읍‧면‧동 방문없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도‧시의원 등 참석인원을 최소로 하여, 2일간 오전(10:00), 오후(15:00) 2회 일정으로 진행하며 매회 3~5개 읍‧면‧동의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온택트(Ontact) 시대에 맞게 지난해 시정성과, 새해 시정운영 방향, 지역현안 사항 등을 시민 누구나가 함께 확인하고 고민해 볼 수 있도록 경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Live 방송으로 진행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해줘서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다. 이제는 코로나를 뛰어 넘어 재도약의 한해를 준비해야 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키워드
#경산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