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는 지난 1일 경북 영천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기)과 동아O.A시스템(대표 한장수)가 각각  5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천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기)은 지역의 인재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10회에 걸쳐 4,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위클리서울 /영천시

영천시산림조합은 3,700여명의 조합원을 중심으로 각종 산림사업에 대한 기술지도 및 사유림 대리경영사업, 신용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의 인재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10회에 걸쳐 4,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성기 조합장은 “산림을 가꾸고 지킨 만큼 우리가 맑은 공기로 숨 쉴 수 있듯 지역 교육과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준만큼 우리의 미래는 더욱 희망에 가득 찬다”며 “우리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O.A시스템(대표 한장수)는 2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위클리서울 /영천시

동아O.A시스템은 한국후지제록스 영천대리점으로 컬러디지털복합기, 프린트, 컴퓨터 등 사무기기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력과 최고의 서비스 정신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업체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무료 사진촬영 제공, 컴퓨터와 프린터 무상 보급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왔고 이번에 2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한장수 대표는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항상 응원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염원과 지역사랑이 가득 담긴 장학기금 기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민들이 믿고 교육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