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어려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전개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의회(서호대 의장) 전체의원과 의회사무국 전 직원들은 5일 지역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위클리서울/경주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위클리서울/경주시의회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시민들이 더 많이 방문하도록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지역상권 살리기에도 동참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은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장보기를 하였으며, 또한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서호대 의장은 “대형마트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조금이나마 경제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를 극복하여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시장이 되어 상인들이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경주시의회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은 보리지역아동센터(용강동 소재)와 늘푸른지역아동센터(안강읍 소재), 대자원(천북면 소재), 예그린요양원(강동면 소재)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아동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키워드
#경주시의회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