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대의장, 개회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협력으로 시련 극복 강조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5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제25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위클리서울/경주시의회
제25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위클리서울/경주시의회

이날  개회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1년도 시정에 관한보고,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기타 안건 등을 처리했다.

18일부터 23일까지 휴회기간 중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2021년도 주요업무에 대해 보고를 받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간다.

마지막 날인 2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심의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기타 안건 등에 대하여 최종 의결 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경주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읍면동의 명칭과 구역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위탁 동의(안), 경주시 다함께 돌봄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2021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 현수막 지정게시대 및 가로등 현수기 민간위탁(재협약) 동의(안) 등이다.

서호대 의장은 개회사에서 “긴 장마와 잦은 태풍,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를 비롯한 경제적 약자들과 많은 시민들이 인내하게 여러운 상황에 놓여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의회와 집행부 시민들 모두가 한 마음으로 잠재력을 모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저력을 보여 주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서 의장은 “지역경제 전반의 생산성을 높이고 경쟁력 있는 신산업을 육성하고, 기업유치 및 투자확대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효율성 증진을 도모할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의회에서도 정책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경주시의회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