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점 고객 대상 장미꽃 및 코로나19 방역 키트 증정

ⓒ위클리서울 /농협
농협상호금융은 화훼 소비촉진을 위한 고객사은 꽃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위클리서울 /농협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이재식)은 18일 서울 경서농협(조합장 이철환) 본점에서 화훼 소비촉진을 위한 고객사은 꽃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행사 취소로 화훼 수요가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 봄을 맞이하여 농·축협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실시되었다.

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은 방문 고객들에게 장미꽃과 마스크,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방역 키트를 증정했다.

이날 행사분위기와 관련, 농협상호금융은 “뜻밖의 선물을 받은 고객들이 ‘예쁜 꽃을 보니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는 기분’이라며 즐거워했다.”고 전했다.

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코로나가 해를 넘기며 화훼농가는 물론이고 국민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꽃에 담긴 봄의 생기를 받아 농업인과 국민 여러분 모두가 활력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지난 1일부터 화훼 거래량 감소로 영농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 조합원을 대상으로 ‘상호금융 영농우대 특별저리대출(최대 5천만원·연2.0%)’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