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윌라 오디오북 인기 차트 이미지 ⓒ위클리서울 /윌라
2월 윌라 오디오북 인기 차트 이미지 ⓒ위클리서울 /윌라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인플루엔셜(대표이사 문태진)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2월 오디오북 월간 차트 순위를 2일 발표했다.

2021년 2월 윌라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2위 돈의 심리학 ▲3위 교통경찰의 밤 ▲4위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5위 파피용

윌라 2월 차트에는 이용자의 신년 독서 목표가 반영된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이 큰 인기를 얻었다. 자기계발, 경영·경제, 소설, 가정·실용, 인문 등의 카테고리에서 TOP10이 나왔다.

2월 윌라 오디오북에서는 다양한 카테고리 중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강세가 눈에 띄었다. 집에서, 회사에서, 인간관계에서 후회가 사라지고 오해가 줄어드는 기분 사용법을 담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가 1위를, tvN '유퀴즈 온더 블록'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김유진 미국변호사의 아침형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는 4위를 차지했다.

모건 하우절의 <돈의 심리학>, 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 화제의 인물이자 국내 1호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님의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채사장 작가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등 경영·경제, 가정·실용, 인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오디오북도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히가시노 게이고의 <교통경찰의 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파피용>, 박완서 작가의 <나의 아름다운 이웃> 김혜수 낭독 에디션 등 유명 작가의 소설 작품뿐 아니라 박해로 작가의 <살, 피할 수 없는 상갓집의 저주>, 박현숙 작가의 <구미호 식당> 등의 소설도 웰메이드 오디오북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윌라 관계자는 “2월에는 이용자들이 신년 목표로 세운 독서를 오디오북으로 실천하면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오디오북들이 고루 사랑을 받은 것 같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많은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도록 김진명의 대하소설 <고구려> 전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 예정인 류츠신의 <삼체> 시리즈, 이문열 작가가 직접 고른 세계 단편문학 선집 <이문열 세계명작산책> 시리즈 전권 등 다양한 오디오북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윌라 월간 차트는 완독본 오디오북 중 내부 인기 지수 기준을 통해 산출되며, 영화 시장의 박스오피스 순위와 같이 시장의 성장과 투명한 순위 유지를 위해 매달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