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2일부터 관내 요양병원, 요양시설 65세 미만 종사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위클리서울/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립노인요양병원 내 1호 접종대상자인 진료과장 하종성(만60세) 접종을 참관하였고, 관계자를 격려 ⓒ위클리서울/청도군

이날 청도군립노인요양병원을 찾은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립노인요양병원 내 1호 접종대상자인 진료과장 하종성(만60세) 접종을 참관하였고,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백신접종은 신원확인 후 문진표를 작성, 예진, 접종, 이상증후 관찰 순으로 진행되었다. 접종을 마친 하종성씨는 "입소자들의 안전을 위해서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 접종을 통해 이제 보다 안심하고 어르신을 돌봐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은 3월 2일부터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등 총 15개소의 종사자와 65세 미만 입소자 751명에게 최대한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이 될 수 있도록, 접종에 앞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을 사전방문하여 예방접종장소 및 백신보관냉장고 등을 사전점검했으며, 접종방법과 주의사항 등 사전 교육했다.

이에 이승율 청도군수는 “오늘은 우리군의 코로나19 백신 첫 접종이 있는 날이다.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는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며, “접종 전후로 이상증후가 발생하지 않는지 세밀히 살펴 안전접종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전 군민들 대상으로 하는 접종에도 준비를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청도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