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넘치는 행복의성, 우리가 만들어요
팀별 자율토론을 통해 우리 지역의 현안문제 및 신규시책에 대한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 도출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6일 ‘2021년도 공무원 제안동아리’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한 출범식 및 팀장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1년도 공무원 제안동아리’ 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한 출범식 및 팀장회의 ⓒ위클리서울/의성군
‘2021년도 공무원 제안동아리’ 성공적인 시작 출범식 팀장회의 ⓒ위클리서울/의성군

이날 공무원 제안동아리는 팀별 자율토론을 통해 우리 지역의 현안문제 및 신규시책에 대한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모임으로, 올해 총 11개팀 44명의 공무원이 참여했다.

특히, 팀원들의 소속부서 업무에 따라 행정혁신, 일자리경제 및 청년정책, 농산업유통, 의성형복지, 문화관광, 지역재생 등 6개 분야별로 팀을 구성하여 제안의 전문성 및 실효성을 확보하였다. 각 팀들은 담당 분야 내에서 팀원들이 자유롭게 과제를 선정하여 연구모임을 가지고,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군정에 접목할 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각 동아리의 연구결과에 대하여는 9월말 경 최종결과보고회를 통해 우수과제연구팀에게는 포상금 및 근무평정 시 가산점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즉시 군정반영이 가능한 과제는 2022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군정에 접목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공직 내부의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제안동아리를 통해 공직자의 행정역량이 강화되고 군민행복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