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에비슨영 코리아’와 시너지 효과 기대
2007실 고정수요 품은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 집객력도 우수

(좌) 에비슨영 코리아, (우) 송도센텀하이브 투시도 ⓒ위클리서울 /포스코 건설
(좌) 에비슨영 코리아, (우) 송도센텀하이브 투시도 ⓒ위클리서울 /포스코 건설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도센텀하이브’가 ‘에비슨영 코리아’와 임대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에비슨영의 아시아 첫번째 지사인 에비슨영 코리아는 고객과의 파트너쉽을 통한 최고의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2020년 기준 투자자문 자산 누적 규모만 13조원 이상을 달성했다. 

모 기업인 에비슨영은 현재 전 세계 15개국 108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동산 전문인력만 5000명, 자산관리 면적도 3716만㎡(약 1210만평)에 달한다.

특히 에비슨영 코리아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상업시설 개발 및 투자, 임대차 서비스를 제공해 상가 분양과 임대, 상권활성화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 에비슨영 코리아는 ‘아브뉴프랑’, ‘합정 딜라이트스퀘어’, ‘동탄 카림애비뉴’, ‘위례 아이파크에비뉴’ ‘동탄 우미 레이크꼬모’ 등 대형 상업시설의 MD와 임대업무를 성공시켜 지역 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송도센텀하이브와 에비슨영 코리아와의 임대컨설팅 업무협약을 통해 여타 상업시설과는 차별화된 MD구성과 임대컨설팅으로 상가 투자시 리스크로 여겨지는 상가 공실률을 대폭 낮춰 안정적인 임대와 상권활성화를 동시에 이뤄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도센텀하이브 분양관계자는 “수많은 사업 성공을 통해 검증된 에비슨영 코리아의 상업용 부동산 MD계획과 임대대행 능력이 송도센텀하이브의 입지적 상품적 가치와 맞물리며 향후 송도센텀하이브 전체의 가치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 국제업무단지 B5블록에 들어서는 송도센텀하이브는 연면적 약 23만9,353㎡ 규모로, 지하 5층~지상 최고 39층 2개 동 규모이다. 단지 구성은 더샵 송도센텀하이브 오피스텔 387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 1620실,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 198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 국제업무단지에서도 가장 중심에 들어서는 송도센텀하이브는 가까운 거리에 포스코건설 사옥, IBS타워, G타워, 연수세무서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가까운 인천 서해바다를 비롯해 워터프론트호수와 연면적 약 37만㎡ 규모의 송도 센트럴파크, 탁 트인 도시를 모두 조망할 수 있다.

정주 여건도 우수하다. 국제업무지구역과 센트럴파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접한 도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와 77번 국도를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송도에서 서울역을 지나 마석역까지 80.1km를 연결하는 GTX-B노선도 근거리에서 2027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시흥 정왕동에서 인천 신흥동을 잇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2023년 하반기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연송초, 신정중, 연송고, 포스코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NC큐브, 코스트코, 롯데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CGV, 송도아트센터, 송도컨벤시아 등 쇼핑몰과 문화시설도 가깝다.

더샵 송도센텀하이브는 전 호실 복층형 설계가 적용되고, 차별화된 테라스 면적이 제공되는 등 희소가치 높은 공간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3베이(Bay)구조, 화장실 2개소 등으로 설계되어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된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는 입주자의 용도에 맞게 용도변경이 가능한 섹션오피스로 구성되며, 10평 미만부터 30평 이상까지 마련돼 1인창조기업은 물론 중대형기업까지 다양하게 입점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프오피스 특화설계가 적용돼 침실, 샤워실 등 기업의 스타일에 따라 향후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은 단지 내 오피스텔과 오피스 총 2,007실의 고정수요를 확보했다. 단순하게 1실에 2~3명만 업무·생활한다고 계산해봐도 4000~6000여 명이 넘는 고정수요이다. 

또한 인천타워대로와 아트센터대로가 만나는 송도 국제업무단지에서 가장 집객력이 우수한 사거리의 코너변에 들어서는 것도 강점이다. 스트리트형 구조로 들어서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외관은 물론 가시성도 탁월하다. 때문에 평일에는 오피스텔, 오피스의 고정수요로, 주말에는 인근 송도 센트럴파크, 워터프론트호수 등 집객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흡수도 기대가 높다.

홍보관은 7월 오픈 예정이며,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7-3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