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연금 비대면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위클리서울 /KB증권
KB증권은 연금 비대면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 ⓒ위클리서울 /KB증권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개인형IRP와 연금저축의 신규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여 고객들이 보다 쉽게 상품을 선정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연금 비대면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연금 비대면 시스템은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을 이용해 본인의 퇴직금과 세액공제용으로 납입한 가입금액을 조회하고 연금 자산에 대한 상품 운용 및 연금 지급 신청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비대면 시스템 전면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간편한 연금 계좌개설 및 타사 계좌 이전 ▲쉽고 체계적인 상품 검색 및 매매 ▲이해하기 쉬운 연금 자산 현황 및 수익률 조회 ▲연령대별 인기있는 상품 및 수익률 비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KB증권은 비대면으로 IRP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시행중이며, 비대면 시스템 개편으로 온라인을 통한 이용 편의성까지 추가로 제공해 KB증권의 수준 높은 비대면 연금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최재영 KB증권 연금사업본부장은 “비대면 연금 시스템 개편을 통해 IRP를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고객에게 수수료 면제에 따른 비용절감과 동시에 퇴직연금 전용 상품몰/ETF/리츠 매매 등 다양한 상품 거래를 할 수 있고,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금 계좌를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KB증권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체계적인 비대면 연금 상담을 위해 온라인 인프라 및 비대면 상담 조직을 구축하여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최적화된 자산관리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KB증권은 IRP 신규고객 및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한 후 12개월 이상 자동 납부를 신청, 타 금융기관에 개설해 놓았던 기존 IRP를 KB증권 IRP로 1,000만원 이상 이전, 기존 IRP 계좌에 신규로 300만원 이상 입금하는 등 조건 충족시 모바일 쿠폰 지급 및 경품추첨기회를 제공하는 『내 노후의 엔딩요정, KB증권 IRP 이벤트』도 9월말까지 함께 진행중이다.

해당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M-able’에서 확인 가능하다. IRP 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퇴직연금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KB증권 #KB證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