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미래고객 취향과 입맛 사로잡을 것”
비비고 김치 폭넓은 활용도 알리는 유튜브 영상 선보여… 삼성전자 협업 이벤트·웹매거진 연계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타깃 웹매거진 ⓒ위클리서울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타깃 웹매거진 ⓒ위클리서울 /CJ제일제당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젊은 세대 타깃의 영상과 웹매거진 제작/발행, 트렌디한 가전제품과의 협업 등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사계절 내내 제철처럼 맛있는 김치’라는 슬로건으로 ‘비비고 김치’의 폭넓은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방송인 김나영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린다. 집에서 담근 김치는 가장 맛있는 때를 기다려야 하지만, ‘비비고 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한다.

영상은 여름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형태로, △여름철 별미요리로 즐기기 좋은 시원한 열무김치 △볶음밥 등 요리에 두루 활용하는 아삭한 썰은배추김치 △캠핑에서 라면과 함께 먹기 좋은 총각김치 등 ‘비비고 김치’의 차별화된 맛, 다양한 종류, 편의성 등이 소개된다.    

MZ세대가 자주 찾는 온라인몰과 연계해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도 발행했다. 계절의 흐름에 따른 제철요리 소개, 레시피, 여행지 등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비비고 김치’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달 ‘썰은배추김치’ 편의 경우 카카오톡 쇼핑하기, SSG몰, CJ더마켓 등을 통해 소비자를 만나고 있으며, 웹매거진과 연계해 기획전, 숙박권 및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젊은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김치냉장고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비비고 썰은배추김치와 별미김치를 9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가 지정한 기간에 매월 1회씩 세 차례 정기 배송한다. 

별미김치는 총각김치, 열무김치, 깍두기, 백김치, 갓김치, 김치볶음 중 1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김치냉장고 구매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응모 마감일은 9월 10일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 김치’는 ‘고급 원재료로 정성으로 담근 김치’를 표방하며 2016년 내놓은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이다. 김치의 기본인 소금, 고춧가루, 액젓 등 원재료를 차별화하고, 원물 품질 균일화 기술과 비비고만의 계절 비법 양념 등 CJ의 기술력을 토대로 ‘온 정성을 다한 맛’을 구현, 시장점유율 40%에 육박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