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주원, 민간위원장 허순옥)에서는 지난 2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기획사업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인 썸머키트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했다고 밝혔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원한 여름나기”썸머키트 전달 ⓒ위클리서울/경산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원한 여름나기”썸머키트 전달 ⓒ위클리서울/경산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은 경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기획한 사업으로 폭염에 취약한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 가구에 10만 원 상당의 썸머키트(인견이불, 마스크, 손소독 물티슈, 손선풍기 등)를 지원하여 혹서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허순옥 위원장은 “예상보다 빨리 끝난 장마 후 이어지는 폭염과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 .”고전했다.

한편,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 및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행정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실버카 지원, 차렵이불 및 국거리 소고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키워드
#경산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