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택시 내 격벽 설치, 시민 및 관광객 편의 제공
포항시 안심택시 총 2,769대로 개인택시 1,874대, 법인택시 895대
안전한 택시 홍보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택시 업계 활력 되찾길 기대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는 지난 10일 시민 및 관광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택시 내부에 격벽을 설치한 안심택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안심택시 발대식'  ⓒ위클리서울/포항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안심택시 발대식' ⓒ위클리서울/포항시

이날 발대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임성규 개인택시 포항시 지부장, 정재균 법인택시 대표자 협의회장과 운수종사자 등이 참석했다.

격벽이 설치된 안심택시는 총 2769대로 개인택시 1874대, 법인택시 895대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택시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택시로 거듭난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운수종사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차량을 운행토록 했으며, 개인 및 법인택시 회사가 매일 택시를 소독해 방역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안심택시 격벽 설치 완료 및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 참여 안내 스티커를 양면으로 제작해 차량 내부에 부착,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적극 홍보에 나선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택시격벽 설치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택시 업계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포항시민 및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안전한 택시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