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남북을 잇는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 구축 목표 달성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시는 지난 12일 화북면 자천리에 위치한 '북부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부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 ⓒ위클리서울/영천시
북부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 ⓒ위클리서울/영천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최기문 영천시장, 도·시의원, 유관 기관장, 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하여 간소하게 진행했다.

북부지역 농기계임대사업소는 국비와 시비예산으로 16억원을 투자하여 과수 주산지역에 맞게 트랙터, 관리기 등 25종 150대를 구입하고 기존 화북다목적광장을 리모델링하여 금번 개소식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8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영천시는 농업인이 가깝고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동서남북을 잇는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 구축을 목표로 서부지역(청통), 남부지역(대창), 동부지역(고경), 북부지역(화북) 농기계임대사업소를 건립했다.

개소식 기념사를 통해 최기문 영천시장은 “화북면, 화남면, 자양면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농업인에게 임대료 50% 인하 연장과 더불어 농기계임대사업이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어 줄 수 있도록 한다고 했다.

아울러 “임대농기계의 특성상 많은 농업인이 사용하므로 농기계임대사업소 농기계를 이용하시는 농업인들도 항상 내 것처럼 사용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