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 신규 지정 확대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 신규 지정 확대
  • 왕명주 기자
  • 승인 2021.08.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올가 마이스터의 유기농 원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도 확대 계획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올가홀푸드가 투철한 장인 정신으로 유기 농산물 명장이 재배한 고품질 유기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자긍심을 심어 주기 위해 마련한 ‘올가 마이스터’ 인증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지난달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로 지정된 유기 명장 3명이 유기 농산물을 생산하는 산지를 방문해 임명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는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의 인증 제도로 2008년부터 운영되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유기농 딸기, 감귤, 토마토, 복숭아, 블루베리, 오이, 애호박 등의 유기농 생산자 10명이 올가 마이스터로 임명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3명의 올가 마이스터는 ▲경남 하동과 합천에서 23년간 자유방목 동물복지 유정란을 생산해 온 정진후 마이스터 ▲ 국내 1호 무항생제 인증을 받고 11년간 전남 신안에서 무항생제 새우를 생산해 온 구연배 마이스터 ▲ 전남 강진과 진도에서 유기농 표고버섯을 31년간 재배해 온 안정균 마이스터이다.

올가 마이스터는 올가의 엄격한 내부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유기 농산물 인증’을 받고 유기 재배 8년 이상 및 올가 5년 이상 거래 생산자 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유기농업에 대한 차별화된 철학 및 의지, 재배 안전성, 재배 농장 환경, 정부기관 표창 수상 경력 등 10개의 평가 기준으로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 거쳐 이루어진다.

올가의 마이스터가 생산한 유기농 신선식품은 우수한 품질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아 오고 있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올가 마이스터의 유정란(자유방목동물복지유정란 10입, 15입)과 새우(마이스터 무항생제 새우 1kg), 표고버섯 세트(유기농 백화고세트·흑화고세트, 표고혼합세트1호·2호) 등 7종의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며, 올가 전 매장과 온라인몰 ‘#풀무원 올가몰’을 통해 판매된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올가는 로하스 가치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통해 올가 마이스터 제도를 확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올가는 바른먹거리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한 유기농 안심 먹거리를 선도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