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KB증권,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정다은 기자
  • 승인 2021.08.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인 금융투자회사로 지속 성장과 책임 있는 ESG 경영의 실천을 통한 세상을 위한 선한 영향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6일,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0 KB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B증권 사옥ⓒ위클리서울/ KB증권
KB증권 사옥ⓒ위클리서울/ KB증권

이번 2020 KB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존 발간해오던 CSR 중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ESG 경영 체계 중심으로 확대 개편해 새롭게 구성했으며, ESG 추진 전략인 ‘ESG Plus I’에 대한 설명과 ESG 관련 주요 성과를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되었다.

KB증권은 자체적인 탄소배출 절감 노력과 ESG 투자 확대, 기업들의 ESG 채권 발행 파트너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함으로써 투자 관련 ESG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금융기업으로서 고객중심의 금융 편의성 제고, 디지털 금융혁신, 선도적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등에 대한 책임 있는 추진과 그 주요 성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또한, 임직원에 대한 육성,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통해 직원의 전문성과 행복한 업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과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과 포용적 금융 확산에 대한 주요 추진 내용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진솔하게 담아 내었다.

특히, KB증권은 ESG 투자 관련 선도적 역할을 통해 기업들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스마트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리서치센터에 ESG솔루션팀을 신설하여 의미 있는 ESG 관련 리서치 정보 전달과 선도적 대응을 통해 기업들의 ESG 채권 발행(업계 1위)의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KB증권은 ESG와 관련된 투자를 2020년말까지 약 3000억원정도 투자를 실행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정림,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은 이제 필수적인 경영전략이자 기업의 의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금융기업으로 책임 있는 ESG 경영의 실천을 통해 세상을 위한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고객과 이해관계자분들과 지속적으로 ESG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Tag
#KB증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