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2021 소셜아이어워드’ 보험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DB손해보험, ‘2021 소셜아이어워드’ 보험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 정다은 기자
  • 승인 2021.08.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 보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위클리서울/ DB손해보험
ⓒ위클리서울/ DB손해보험

‘소셜아이어워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서비스 채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이번 평가에는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800명이 참여하였으며,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인스타그램은, 디자인/콘텐츠 영역에서 ‘우수’, 브랜드/마케팅/서비스 영역에서 ‘약간 우수’의 성적을 거두며 보험 인스타그램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평가위원들은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이 전체적으로 피드 콘텐츠에 통일감이 있고, 이미지와 디자인이 적절하게 들어가 있다는 총평과 함께 “매달 진행되는 이벤트 비주얼이 독창적이고 재미있어 눈길을 끈다”, “시즌에 맞는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 “'가족'과 '약속'이라는 브랜드 메시지가 부드럽게 드러나도록 구성된 것 같아 좋았다” 등의 구체적인 심사평을 덧붙였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인스타그램은 주 이용자인 2030 영 타겟 및 가족 타겟 대상으로 브랜드 메시지인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을 전파해왔다.

‘가족사랑 / 청춘응원 이벤트, ‘반려동물 탐구생활’, ‘우체통 사연툰’ 등 주 2~3회의 꾸준한 콘텐츠 발행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진행으로,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수 총 25만여 명을 기록하며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 DB손해보험은 '2020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손해보험분야 최우수상, 공공프로모션분야 최우수상, 마케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꾸준히 소통하며,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 ‘천만 고객과의 약속’ 브랜드 철학 전파와 사랑 넘치는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