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트리벤토’, 바람이 빚은 와인 새 바람 일으키다!
롯데칠성음료 ‘트리벤토’, 바람이 빚은 와인 새 바람 일으키다!
  • 왕명주 기자
  • 승인 2021.08.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말 선보인 신제품의 인기로 꾸준한 상승세
ⓒ위클리서울/ 롯데칠성음료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아르헨티나産 와인 ‘트리벤토(Trivento)’가 국내 와인 시장에 아르헨티나産 와인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017년 말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말백’ 등 10여 종의 와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트리벤토’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며 한국 시장 내 성장을 계속하던 중, 2020년 말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공동 기획해 선보인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2종 등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한 해에만 본격적 판매가 시작된 2018년 대비 5배 늘어난 약 23억 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르헨티나 멘도사 지역에 위치한‘트리벤토’는 아르헨티나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로 코로나 19로 인한 세계 주류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가별 수입사들과의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전년 대비 수출량이 57% 늘었다. 특히 한국(845%증가), 네덜란드(146%증가), 브라질(87%증가)이 성장세를 이끌었다.

롯데칠성음료 역시 ‘트리벤토’와 함께 한국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추가했다. 유통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며 ‘트리벤토’를 넘어 한국 소비자에게 익숙치 않은 아르헨티나 産 와인의 붐업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19등으로 인한 홈술, 혼술의 증가로 다양한 종류의 주류에 대한소비자의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트리벤토’가 보다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것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와인 애호가들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