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밀양교육지원청 공동 개최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밀양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3일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과 ‘2021년 건강가정활성화사업 부모교육’ 연계공동운영으로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연수 ′우리 가족 행복한 관계의 기술′ 특강을 진행했다.

밀양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3일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과 ‘2021년 건강가정활성화사업 부모교육’ 연계공동운영으로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연수 「우리 가족 행복한 관계의 기술」특강을 진행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밀양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3일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과 ‘2021년 건강가정활성화사업 부모교육’ 연계공동운영으로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연수 ′우리 가족 행복한 관계의 기술′특강을 진행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이번 연수는 자녀를 바라보는 시각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점검하여 자녀와의 소통 관점 재정립, 자녀가 자기주도적 삶을 일궈나가는 디딤돌 역할에서 부모의 애정과 신뢰가 주는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를 들은 한 참여자는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향후 성년기 부모교육에서 자녀를 바라보는 시각을 점검하여 자녀와의 소통관점을 재정립하고 생애주기에 따른 자녀의 적절한 자립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건강가정활성화 사업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통(通)하는 우리가족’은 지난 8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영유아기-학령기-청소년기-성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부모의 의미를 알아보고 자녀의 성장에 따른 부모와 가정의 역할을 이해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