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2020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대웅제약, 2020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왕명주 기자
  • 승인 2020.11.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 경영방침…인재육성 시스템 높은 평가
ⓒ위클리서울 /대웅제약
지난 6일 개최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함보름 대웅제약 인사팀장(오른쪽)과 김민석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이 인증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클리서울 /대웅제약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6일 서울 구로구에서 열린 ‘2020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민간 대기업 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은 고용노동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가 주최하는 인증제도로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다양한 학습지원책을 통해 구성원 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에 심사를 통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대웅제약은 ‘직원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경영방침하에 인적자원 개발에 집중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직원 스스로가 성장을 위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게 하는 경력개발 프로그램(CDP)이나, 의지와 역량이 있는 직원들을 육성해 해외지사 근무기회를 부여하는 글로벌우수인재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대웅제약은 나이·연차·성별 등에 상관없이 성과와 역량으로 평가받는 직무급을 도입하고, 대리•과장 등의 직급 대신 서로를 ‘님’으로 호칭하는 님 문화를 정착시켜 능력 위주의 수평적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함보름 대웅제약 인사팀장은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직원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성장·자율·몰입·소통으로 대표되는 대웅제약의 기업문화를 앞으로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작년 제약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에 선정됐다. 또 같은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2016년에 이어 인증받는 등 우수한 인적자원개발 능력과 직원의 성장을 돕는 기업문화를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