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소비자 취향 플라스틱 캡 없는 ‘스팸’ 담은 ‘미니 하드케이스 캐리어’ 선보여… 전국 홈플러스 매장 한정판매
소셜미디어(SNS) 통해 ‘스팸’ 활용 요리법 공유 등 다양한 소통 진행… 소장가치 높은 굿즈 추가 출시 예정

스팸 미니 하드케이스 캐리어 굿즈 ⓒ위클리서울 /CJ제일제당
스팸 미니 하드케이스 캐리어 굿즈 ⓒ위클리서울 /CJ제일제당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CJ제일제당이 플라스틱 캡 없는 ‘스팸’을 담은 ‘미니 캐리어’ 굿즈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팸’의 브랜드 컬러인 남색이 돋보이는 7인치 크기의 미니 하드캐리어는 실용적이면서 개성 있는 굿즈를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기획됐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세대 특성에 걸맞게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클래식(200g)’ 3개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스팸 미니 캐리어’는 화장품 파우치나 캠핑용 미니 레디백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국민 캔햄 ‘스팸’이 밥 반찬은 물론 요리재료로도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점을 적극 소개하고자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다양한 ‘스팸’ 요리법 공유는 물론, 한정판 선물 증정 등 각종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기획 상품은 ‘스팸’이 지난 34년 동안 변함 없는 사랑을 받아 온 만큼 소비자들에게 맛은 물론이고 재미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면서 “소장가치가 높은 실용적인 굿즈를 추가로 선보여 MZ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