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키츠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협업해 첫 컬렉션 선보여
컬러 배리에이션 및 여우/푸마 그래픽 자수 심볼로 디자인 차별화
트랙슈트/재킷/후디 등 의류와 슈즈/볼캡/백팩 등 액세서리 내놔

메종키츠네 푸마 협업 상품 ⓒ위클리서울 /삼성물산 패션부문
메종키츠네 푸마 협업 상품 ⓒ위클리서울 /삼성물산 패션부문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패션계 ‘여우’와 ‘푸마’가 만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e)는 70년 헤리티지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협업해 첫 번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종키츠네는 스포츠 무드의 빈티지한 푸마의 아이덴티티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클래식한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모던한 무드를 컬렉션에 담았다.

특히 레드, 블루, 옐로우 컬러 등 삼원색을 중심으로 선명하게 표현하거나 다소 톤다운 되게 디자인하는 등 컬러 배리에이션(Color Variation)의 진수를 선보였다.

또 메종키츠네 및 푸마의 타이포 디자인 뿐 아니라 여우와 푸마의 그래픽 자수 협업 심볼을 통해 브랜드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메종키츠네는 트랙슈트, 티셔츠, 후디, 아노락, 밀리터리재킷, 카고팬츠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원마일 웨어를 출시했다. 슈즈는 푸마의 기존 라인 중 하나인 로마(Roma)와 랄프 샘슨(Ralph Samson)에서 영감 받은 새로운 스타일을 내놨다.

이 밖에 볼캡, 백팩 등 액세서리를 출시해 의류와의 세련된 조합을 선보였다.

메종키츠네와 푸마 컬렉션 상품의 가격은 트랙슈트 39만 8000원, 밀리터리재킷 45만 9000원, 티셔츠 8만 9000원~10만 9000원, 후디 16만 9000원, 슈즈 14만 9000원~18만 9000원이다.

메종키츠네 가로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과 푸마 온라인스토어 등을 통해 판매한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MZ세대의 워너비 브랜드 메종키츠네가 지난해 ‘아더 에러’에 이어 젊은 세대들이 소유하고 싶어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라며 “MZ세대들이 경험하고 누리고 싶어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차별화된 시도와 브랜드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종키츠네는 지난해 스트리트 브랜드 ‘아더 에러(ADER ERROR)’와 협업해 자유롭고 창조적인 여우 심볼을 활용한 협업 컬렉션을 선보여 모든 상품을 완판 시킨 바 있다.
 
한편 메종키츠네는 프랑스어로 ‘집’을 뜻하는 ‘메종’과 일본어로 ‘여우’를 뜻하는 ‘키츠네’를 합친 말이다. 프랑스 전자음악 듀오 ‘다프트 펑크’의 매니저였던 ‘길다 로에크’와 일본인 건축가 ‘마사야 구로키’가 2002년 음반 레이블로 공동 창업했다.

패션 브랜드, 음악 레이블(Kitsuné Musique) 및 카페(Café Kitsuné)를 혼합한 유니크한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파리, 뉴욕, 도쿄, 홍콩 및 호놀룰루 전역의 17개 지점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고,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400여 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 파리, 도쿄에 이어 세번째로 서울에 ‘카페 키츠네(Café Kitsuné)’를 열었다. 30인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커피와 음료, 디저트 등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