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지난 15년 동안 56만여 명에게 금융교육 제공

뒷심 가득 키즈모델&서포터즈 오디션 모집 포스터 ⓒ위클리서울 /한국씨티은행
뒷심 가득 키즈모델&서포터즈 오디션 모집 포스터 ⓒ위클리서울 /한국씨티은행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와 4월 7일 오전 서울시 중구 소재 페이지 명동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의 협약식을 개최하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2억7천여만원(미화 25만 달러)을 전달했다. 이번 협약식은 마스크 필수 착용 및 필수 인력만 참석하는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씽크머니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함양하여 주체적이고 지혜로운 경제활동을 하는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씨티은행이 지난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6년차를 맞이한 씽크머니 프로그램은 지난 15년 동안 56만여 명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해왔으며, 2017년부터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스스로 금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씽크머니 상설교육장인 금융생활체험공간 ‘펍핀’(Public Financial education station)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온라인 체험 교육도 병행 중이다.

올해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속 변화가 필요한 문제들을 발견하고 함께 고민하여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이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세상(Future Financial City)’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금융교육 대상자에 머물렀던 참가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금융 시스템들을 상상해보고 구체화시키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찾아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지난 15년동안 씽크머니가 대표적인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금융 지식 함양을 위해 씽크머니가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