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간 힘겨움 잊게 해준 스타들 향한 광고계 러브콜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들의 선호 스타들이 대세 광고 모델로 떠올라
실력파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배우들, 희망 주는 차트 역주행 신화 등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꼬북칩X브레이브걸스 유정, 토레타!X김유정, 마몽드X조수민, 와이드앵글X김선호, 럭키슈에뜨X한소희 ⓒ위클리서울 /각 사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꼬북칩X브레이브걸스 유정, 토레타!X김유정, 마몽드X조수민, 와이드앵글X김선호, 럭키슈에뜨X한소희 ⓒ위클리서울 /각 사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광고계에서는 봄을 맞아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한 새로운 얼굴을 모델로 기용해 새바람을 불어넣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직된 분위기 전환을 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대세 광고 모델로 떠오르는 이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안방극장 및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며 코로나19로 지친 시간을 이겨낼 수 있게 즐거움을 줬던 스타들이다. 

명품 연기로 MZ 세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배우부터 시작해 차트 역주행의 신화를 쓰고 있는 아이돌, 최절정 인기 드라마를 통해 눈도장을 찍은 신인 배우까지 다양하다. 이들의 싱그러움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만들며 일상에서의 생기를 되찾게 해준다.

싱그러운 매력, 토레타!X김유정

최근 웹툰 원작 드라마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를 통해 20대 대표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김유정은 다시금 대세 광고 모델 반열에 올라섰다. 

올해 가을 방영을 앞두고 있는 SBS 드라마 ‘홍천기’에 타이틀롤로 캐스팅돼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MZ 세대 워너비 배우, 김유정은 최근 코카-콜라사의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돼 화제가 됐다.

김유정은 지난 1일 공개된 TV 광고에서는 생기발랄하고 청순미 가득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자연의 생기가 좋타!’ 로 시작되는 광고에서 김유정은 푸른 자연 속 수풀을 지나 마침내 토레타!를 찾아내, 생기 가득하게 수분과 이온을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다방면에서 싱그럽고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김유정과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김유정과 함께 토레타!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손쉽게 일상에서 저칼로리로 수분과 이온을 보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차트 역주행 감동 신화, 꼬북칩X브레이브걸스 유정

해체 직전에 4년 전 발표한 댄스곡 ‘롤린’이 역주행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 것은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꿰차게 된 브레이브걸스의 감동 스토리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대중의 가슴에 ‘희망’이라는 두 글자를 남겼다. 

최근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정은 오리온 스낵 ‘꼬북칩’의 모델로 발탁됐다. 오리온은 ‘꼬북좌’ 별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성원에 힘입어 해당 스낵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오리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한 바 있다.

대세 워너비 스타의 원픽, 럭키슈에뜨X한소희

2020년 안방극장을 들었다 놨다 했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숱한 화제와 함께 신인 배우 한소희를 남겼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지난 달 배우 한소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럭키슈에뜨 측은 한소희가 가진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다채로운 매력이 럭키슈에뜨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럭키슈에트는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선보이며, 주요 제품들이 출시 2주만에 초도 물량 완판, 리오더를 진행해 134%의 판매율로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대세 드라마가 배출한 신인과 함께, 마몽드X조수민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지난달 배우 조수민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조수민은 SBS 인기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이지아 분)의 친딸이자 '로건리'(박은석 분)의 양동생인 '민설아' 역으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마몽드 관계자는 "'꽃이 주는 사랑과 행복의 정서'를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조수민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부합했다"며 "국내외에서 마몽드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할 조수민과 함께 더 넓은 고객층에게 브랜드 매력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간 비타민 ‘대세남’, 와이드앵글X김선호

KBS 예능 ‘1박 2일’에 이어 지난해 tvN 드라마 ‘스타트업’을 통해 대세남으로 거듭난 배우 이선호는 최근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 모델로 발탁됐다. 

와이드앵글은 브랜드 모델로 김선호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다채로운 매력과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영&유니크와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와이드앵글은 김선호와 함께한 ‘와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선보이며, 3040 뉴 골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