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onda,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 오픈
티머니onda,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 오픈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4.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콜 성공률과 높은 가입 희망요청에 힘입어 모범택시까지 호출 확대
티머니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개선으로 택시 업계와 상생협력
티머니onda, 모범택시호출 서비스 오픈 ⓒ위클리서울 /티머니
티머니onda, 모범택시호출 서비스 오픈 ⓒ위클리서울 /티머니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서울 택시업계가 주도하는 택시호출서비스, 티머니onda가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가운데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를 추가하며 고객 서비스 개선 및 혜택 확대에 나선다.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서울 택시 양대 산맥인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문충석),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차순선)과 손잡고 티머니onda 호출 서비스를 ‘모범택시’까지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머니와 양 택시 조합은 택시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의 ‘택시 선택권’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향후 승합, 고급 택시 등 다양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택시 조합과 티머니는 티머니onda의 높은 콜 성공률과 늘어나는 모범택시 기사들의 가입 요청에 힘입어 ‘모범택시’까지 티머니onda가입을 확대했다. 지난 달 진행한 모범택시 기사님들의 높은 가입률과 교육 참여도가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기대하게 한다.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 친절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택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모범택시’는 배기량 1,900cc이상, 승차 정원 5인승 이하 승용차를 이용하는 택시로, 개인택시면허 취득 후 5년 이상 무사고를 유지해야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고객은 ‘티머니onda’ 앱을 통해 터치 한번으로 손쉽게 ‘모범택시’를 불러 더 편안하고 안락한 택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기념해 티머니는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티머니onda 프로탑승러 감사제’(5월 2일 까지)를 통해 주2회 이상 티머니onda를 타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매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첫 탑승 이벤트(5천원 GS25 상품권 증정), ▲티머니페이 이벤트(첫 자동결제 시 5천원, 이후 결제 시에는 10% 캐시백), ▲택시 내부 QR 이벤트(첫 탑승 시 스타벅스 쿠폰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택시비 할인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또, 다양한 서비스 개선도 진행하고 있다. 고객에게는 ▲경로 선택 기능 및 ▲다양한 쿠폰 제공으로 혜택을 강화하고, 기사에게는 ▲승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개선 및 내비게이션 강화로 더 쉽고 빠르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추후에는 ▲선호지역 등록(운행 선호지역 우선 배차), ▲퇴근지역 등록(퇴근시간, 목적지에 맞춘 우선 배차)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관계자는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는 고객의 택시 선택권을 넓히는 첫 단추”라며 “이번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를 계기로 ‘티머니onda’가 더 친절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택시 호출 서비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티머니onda’택시는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서비스 하고 있다.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다른 사람 콜 불러주기, ▲원터치 콜 부르기 등 지속적인 새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전국 서비스로의 확대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와 티머니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