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3일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회장 조인제) 여성회(회장 조명선)가 자원봉사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반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여성회 반찬 봉사활동 ⓒ위클리서울/청도군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여성회 반찬 봉사활동 ⓒ위클리서울/청도군

이날 자유총연맹 여성회 회원들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최근 생활이 더욱 어려워진 어르신과 저소득층을 위해 입맛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반찬 8종, 총 120세트를 만들었고, 읍·면마다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배송하고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자유총연맹 여성회는 매년 독거노인 돕기, 불우이웃 사랑의 연탄 나눔, 나라사랑 태극부채 나눔 등 각종 봉사활동과 국가안보 캠페인 등을 해왔다.

조명선 자유총연맹 여성회장은 “이번 나눔활동은 국가안보뿐만 아니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우리 자유총연맹이 이런 나눔 활동을 열심히 하여, 코로나19도 이겨내고 어려운 이웃의 마음에도 봄이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렇게 이웃을 돌아봐주시는 조명선 회장님을 비롯한 자유총연맹 여성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오늘 이 나눔 음식을 보니 어머니의 품 속 같은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며, 오늘같은 따뜻한 분위기가 연중 내내 청도에 퍼지도록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청도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