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갤럭시 퀀텀2’ 출시 맞춰 진행…일반고객도 T팩토리서 퀀텀에어하키와 대결 가능
2050 세대 걸쳐 높은 예약판매…금융∙재테크 보안부터 가성비까지 다양한 매력 인정받아

축구스타 이영표∙조원희 선수가 양자보안을 상징하는 로봇 골키퍼를 상대로 골을 넣는 이벤트 ‘퀀텀 키퍼’ 시즌2 이벤트에 참가하고 있다. ⓒ위클리서울 /SKT
축구스타 이영표∙조원희 선수가 양자보안을 상징하는 로봇 골키퍼를 상대로 골을 넣는 이벤트 ‘퀀텀 키퍼’ 시즌2 이벤트에 참가하고 있다. ⓒ위클리서울 /SKT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23일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 공식 출시를 맞아 일반 대중에 양자 보안 기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한 ‘퀀텀 키퍼’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작(갤럭시 A 퀀텀) 출시 당시 유튜브 조회수 700만뷰로 화제가 된 로봇 골키퍼와의 대결에 이은 두 번째로,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조원희 선수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로봇 골키퍼’와 축구가 아닌 에어하키로 종목을 바꿔 승부차기 맞대결을 펼친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무관중으로 진행된 두 선수의 도전 결과는 이달 25일부터 조원희 선수 유튜브 채널 ‘이거해조 원희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는 서울 홍대입구에 위치한 ICT 멀티플렉스’T-Factory’에서 실제 고객들이 ‘로봇 에어하키 골키퍼’에 도전할 수 있는 행사도 5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갤럭시 퀀텀2’는 예약 판매(4/13~19) 결과, 2050세대 남녀 전체에서 고른 예약 분포를 보이며 금융∙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에서부터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까지 세대를 넘나드는 지지를 얻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퀀텀2의 향상된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결제∙인증 등 서비스 영역에 지속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보안폰 = SKT퀀텀'이라는 고유의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