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 /죽이야기
설립 19년을 맞은 죽이야기가 매장 간판을 변경했다. ⓒ위클리서울 /죽이야기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설립 19년을 맞은 죽이야기가 메뉴 고급화 이미지를 담은 사인보드(죽이야기 솥죽&솥밥)로 매장 간판을 변경했다. 

건강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는 그동안 브랜드 겸 사인보드로 ‘죽이야기’를 사용해 왔다. 이번에 ‘죽이야기 솥죽&솥밥’으로 변경해 1인용 솥으로 죽과 밥을 조리하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고급화 레시피로 차별화를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죽이야기는 국내 최초로 1인용 압력솥 죽 조리 시스템을 개발해 2019년 12월부터 매장에 본격적으로 적용했다. 이후 솥죽에 대한 만족도가 기존 냄비죽보다 높고, 구수한 맛과 풍미까지 배가됐다는 고객들 반응이 잇따르며 리뉴얼을 결정했다. 

죽이야기가 레시피를 솥죽으로 변경한 건 맛 업그레이드 외에도 조리의 간편함 때문이다. 

기존 냄비죽은 조리 시간이 10분 안팎이지만, 솥죽은 4분 정도에 불과하다. 또 화상, 손목 부상 등 조리 중 부상 요소를 없애 점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솥밥은 탕 종류와 주재료에 따라 레시피가 8종으로 다양해, 다채로운 맛을 제공하고 누룽지를 후식으로 먹는 장점까지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솥밥은 △완도전복버섯 솥밥 △뚝배기불고기 솥밥 △콩비지 솥밥 △해물해초 솥밥 △시래기 솥밥 △된장찌개 솥밥 △육개장 솥밥 △설렁탕 솥밥이다. 

이번 사인보드 리뉴얼은 전남 부안점과 진천 충북혁신도시점을 시작으로 적용된다. 

한편 죽이야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신규 창업자에게 한시적으로 창업 자금 1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키워드
#죽이야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