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부처 및 경상북도의 358개 청년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
취·창업센터, 시군, 대학, 온라인 등에 배포하여 현장 활용성 제고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도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각종 지원사업들을 분야별로 정리한 청년지원사업 안내책자 『너의 청춘을 응원해!』를 발간, 배포한다고 밝혔다.

청년지원사업 안내책자‘너의 청춘을 응원해!’를 발간, ⓒ위클리서울/경북도
청년지원사업 안내책자 ‘너의 청춘을 응원해!’ 발간, ⓒ위클리서울/경북도

청년지원사업 안내책자는 정부와 자치단체 등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널리 홍보하여 도내 청년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제작하였으며, 취·창업센터, 시군, 대학, 온라인 등 청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배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안내책자는 중앙부처와 경상북도에서 시행하는 358개 청년지원사업을 ▷취업지원 ▷창업지원 ▷생활복지 ▷주거금융 등으로 분류하여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담당기관 등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에 접근하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책자의 부록편에는 경북청년봉사단과 청년활동공간에 대한 정보도 수록하여 청년들이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경북도 박시균 청년정책관은 “‘너의 청춘을 응원해!’ 안내책자는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도 내 청년들의 삶과 복지를 위해 제작되었다”며, “청년들이 이번 안내책자를 활용하여 필요한 사업을 지원받고 생활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