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리스 소비 보편화, 최근 3년간 역시즌 주문금액 평균 20% 신장
‘폴앤조’, ‘다니엘에스떼’ 등 단독 브랜드 최대 45% 할인하는 특집 방송 기획
온라인몰 역시즌 상품 최대 72% 할인하는 ‘썸머 스노우 세일’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토)부터 '폴앤조', '다니엘에스떼' 등 단독 및 인기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 (왼쪽 '폴앤조 캐시미어 울 블렌디드 코트', 오른쪽 '다니엘에스떼 리버시블 구스다운 코트' 모델 이미지) ⓒ위클리서울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토)부터 '폴앤조', '다니엘에스떼' 등 단독 및 인기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 (왼쪽 '폴앤조 캐시미어 울 블렌디드 코트', 오른쪽 '다니엘에스떼 리버시블 구스다운 코트' 모델 이미지) ⓒ위클리서울 /롯데홈쇼핑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2일(토)부터 ‘폴앤조’, ‘다니엘에스떼’ 등 단독 및 인기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

최근 3년간 롯데홈쇼핑의 역시즌 상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평균 20% 이상 신장했다. 지난해 역시즌 특집전(20.6/19~7/30)의 누적 주문액은 220억 원을 달성하는 등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시즌리스 소비가 보편화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예년보다 약 3주 앞당겨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 

고객들의 구매성향을 분석해 캐시미어, 밍크 등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한 인기 상품을 선별해 TV 생방송(최대 45%)과 온라인몰(최대 72%)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는 22일(토) 오후 10시 30분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모피 전문 브랜드 ‘씨티지’의 인기 상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100억 원을 달성한 ‘호주 양모 베스트’를 비롯해 ‘풀스킨 밍크 베스트’ 등 차별화된 품질의 겨울 상품을 소개한다. 

26일(수) 오후 10시 45분부터 약 3시간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 ‘폴앤조’의 ‘캐시미어 울 블렌디드 코트’를 기존가 대비 33% 할인가에 선보이고, ‘구스다운’ 소재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다니엘에스떼’의 ‘리버시블 구스다운 코트’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해 6월 론칭 이후 단일상품으로 약 150억 원의 주문금액을 달성한 ‘루나코어스 양모 하프코트’도 최대 45% 할인해 선보인다. 이 외에도 자체 브랜드 ‘LBL’의 ‘알파카 블렌디드 코트’를 비롯해 ‘지오스피릿 이태리 구스다운’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홈쇼핑 온라인몰에서 오는 23일(일)까지 모피 대표 브랜드 ‘진도’를 비롯해 ‘비지트인뉴욕’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밍크, 모피, 무스탕 등 역시즌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하는 ‘썸머 스노우 세일’ 행사도 진행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고가의 겨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역시즌 특집전을 예년보다 3주 앞당겨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들에게는 알뜰 쇼핑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는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