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희망의 경주, 시민의 힘으로'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경주시, ‘희망의 경주, 시민의 힘으로'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6.09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마을 어울마당에서 경주시 문화상 시상식, 코로나 극복 유공시민 표창장 수여 등 진행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8일 화랑마을 어울마당에서 제14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4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위클리서울/경주시
제14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위클리서울/경주시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 200여명 만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클래식 퓨전공연으로 막을 올린 이날 기념식은 청년대표 4명의 시민 헌장 낭독, 경주시 문화상 시상식(4명), 코로나 극복 유공시민(3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다. ‘경주시 문화상’에는 문화예술부문 김영제 씨, 교육학술부문 강석근 씨, 사회체육부문 최선영 씨, 특별상부문 손경호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로나 극복 유공시민 표창은 코로나19 예방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개인·단체, 의료인, 의료기관 등에 수여돼 노고를 격려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에 더 많은 시민들을 모시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소중한 일상을 빨리 되찾기 위해 백신접종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라며 어려울 때일수록 하나 된 힘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8일 19시 30분과 23시에 2차례에 걸쳐 지역케이블방송인 LG헬로비전(채널25)에서 녹화방영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